Ⅰ. 헌장전문
우리 부강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,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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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교육가족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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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우리는 항상 웃는 얼굴과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맞이하며, 모든 서비스를 신속, 정확,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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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고 보상을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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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우리의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의 평가 및 의견을 제시받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.
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,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Ⅱ. 공통이행기준
학부모님(민원인)을 맞이하는 자세
-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 학교 방문 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(민원인)이 편리하도록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.
-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, 전화기, FAX,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용무를 바치고 돌아가실 때는,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”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며 배웅해 드리겠습니다.
-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,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- 우편, 인터넷, FAX 등으로 민원을 요청한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,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,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담당자가 처리진행상황을 고객님께 알려 드리겠습니다.
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
-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.
- 단순 민원에 대하여는 근무시간(8시간)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.
-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3일 이내에 전화, 우편 또는 e-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- 다음 민원사무는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
-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,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.
- 전화통화시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후,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사과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민원이 법정 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고,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,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민원인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
-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, 우편, FAX,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5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의견제출,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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